경제, 재테크/Defi

20대 적금 추천 금리 10%에 비과세 이자 받는 방법

자사투 2022. 8. 18.

안녕하세요. 돈 되면 다 하는 은계입니다.

최근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서 국제 금리 인상이 매섭습니다. FOMC 발표만 있으면 투자 시장이 큰 시소를 타고 아주 간 떨려 죽겠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국제 금리 인상 때문에 안정적인 예금, 적금에 관심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은행에서도 이때다 싶어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구요. 저 역시도 이정도 금리면 예금이나 적금을 들을만 한 것 같아서 예적금 상품을 조금 찾아보았습니다.

우선 대표적으로 네이버에 적금 이라고 검색만 해봐도 최고 10%의 이자를 약속합니다. 주식과 코인으로 많이 맞아본 저는  10% 이자면 어느정도 들만한 거 같은 생각이 가장 먼저 듭니다.

이율에 혹해서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금액 제한도 상당히 낮은 편이며, 최고 이자를 받기 위한 조건을 맞추는 게 쉬운 것이 아닙니다. 

가장 첫번째에 뜨는 '하이 위더스 정기적금'을 보면 금액도 최대 10만원이고 일반인은 기본 3% + 추가 2% 적용, 저소득층의 경우 5%를 더해서 10%가 되는 구조입니다. 다른 상품들은 카드를 같이 개통하거나 금융권 최초 가입자만 해당하는 상품들도 많구요.

그래도 어찌저찌하여 우대조건을 채워 우대금리로 10%의 이율을 더했어도

 

이자소득은 과세대상이므로 세금을 제외하고나면 세후로 5만6천원 정도입니다. 여기까지만 알아봐도 벌써부터 저는 적금을 들 마음이 사라졌습니다. 솔직히 적금은 돈을 번다기보단 목돈을 모으는 용도로 사용하긴 하지만 만기 채워서 저 금액을 받더라도 저는 기분이 상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상품은 바이낸스 'Earn'입니다.

해당 상품은 연 10%의 이자를 약속하며 아직 코인 소득에 대해 세금을 부과하지 않기 때문에 비과세로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진행하는 절차와 함께 해야하는 이유와 장점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연 이자와 비과세만 보더라도 안할 이유가 없지만 아래를 보시면 안할 이유가 더더욱 없어집니다.

투자 방법

  1. 바이낸스 로그인 혹은 가입

바이낸스에 로그인합니다.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가입을 추천드립니다. 바이낸스는 세계 최대 거래소로 가상화폐 투자를 생각하신다면 바이낸스 아이디 하나 정도는 꼭 있어야합니다. 제 레퍼럴이 되어있습니다. 불편하신 분들은 다른 분들 레퍼럴 이용하셔도 됩니다. 핸드폰 번호로 가입하시는 게 나중에 편하며 업비트를 이용하여 바이낸스로 송금하기 때문에 업비트랑 동일한 명의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2.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TRX(트론), XRP(리플) 전송

바이낸스 자체에서 코인을 구매할 수 없어 업비트에서 TRX(트론), XRP(리플)을 매수합니다. 저는 XRP(리플)이 전송속도도 빠르고 수수료도 저렴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코인 전송시 주소와 전송 네트워크 기입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저는 업비트에서 TRX(트론), XRP(리플)을 1개 정도 미리 보내봅니다. 미리 보냈을 때 정상적으로 바이낸스에 입금되었을 때 나머지 금액을 보냅니다.

잘못 송금했을 때 되찾을 수 있다곤 하지만 과정이 엄청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정신 똑바로 차리고 진행해야 하십니다!

★사소한 팁으로 김프(김치 프리미엄)를 확인하고 바이낸스로 입금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김프는 위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코인 검색에서 XRP(리플) 혹은 TRX(트론)을 검색하시고 김프가 1~2%때 업비트에서 매수하시면 됩니다. 김프는 업비트에서 코인을 매수할 때 바이낸스와 가격을 비교하는건데 대부분 조금 더 비싸게 매수하는 형태입니다. 김프가 높을 때 바이낸스 -> 업비트 로 코인 이동, 김프가 낮을 때 업비트 -> 바이낸스 로 코인을 이동하면 무위험 수익을 얻을 수 있는데 이를 '보따리'라고 합니다.

 

3. 바이낸스에서 TRX(트론), XRP(리플) 매도 후, USDT 혹은 BUSD 매수

바이낸스에 입금된 TRX(트론) 혹은 XRP(리플)을 매도하고 USDT(테더) BUSD(바이낸스 USD)를 매수합니다. 이 2가지 스테이블 코인이 이번에 투자하게 될 Earn 코인입니다. 이에 대해서 설명을 하자면

USDT (Tether)

테더라고도 불리며 세계 최초의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코인의 가격이 거의 변동하지 않는 가상화폐입니다.

가격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법정화폐나 다른 암호화폐를 담보로 잡거나 정교한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공급량을 조절하여 가격을 유지시킵니다.

USDT는 법정화폐인 미국의 1달러에 페깅(1:1매칭)되어 1USDT=1달러 라고 보시면 됩니다.

BUSD (Binance USD)

바이낸스에서 발행한 달러와 1:1로 페깅되어 있는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이번 투자를 해야하는 이유가 여기서 나오게됩니다. USDT와 BUSD는 달러와 1:1로 페깅하기 때문에 달러의 상승이 곧 USDT와 BUSD의 상승입니다. 국제 금리가 인상되면서 전 세계 기축 통화인 달러의 가치는 점점 높아지고 있고 원화의 가치는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상품의 이자는 USDT와 BUSD로 받기 때문에 달러를 받는 것과 다름 없습니다. 달러 환율의 상승분도 같이 챙길 수 있어 굉장히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이처럼 안정한 스테이블 코인들이라 디페깅(페깅이 깨지는 것)의 염려는 미약합니다. 디페깅..하면 테라를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USDT가 무너지면 스테이블 코인의 상징적인 코인이라 코인판이 휘청할거라 생각합니다. BUSD가 무너지면 바이낸스가 무너지는 것이기 때문에 디페깅의 확률은 희박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USDT와 BUSD를 매수하셨으면 초기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4. 바이낸스 어플로 'Earn' 클릭 후 USDT, BUSD 클릭

바이낸스 어플을 켜서 첫 화면에서 'Earn'을 누르고 'USDT'를 선택합니다. Flexible Savings은 입출금이 자유롭고 Lock이 걸리는 것이 아니니 하루만 넣고 빼도 이자를 지급해줍니다. 'Flexible Savings' APR 10% 확인한 후 클릭합니다. APR은 연 이자 수익률을 뜻합니다.

USDT, BUSD 순차적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5. Subscribe 구독하기

매수한 USDT를 기입하고 아래로 내려 체크박스 선택 후 'Confirm'를 누르면 끝이 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2,000USDT인 경우에만 10%의 이자를 지급하고 그 이상이 되면 이율이 낮아지니 2,000USDT 이하로 셋팅해주셔야합니다. 동일하게 BUSD도 2,000BUSD에 10%를 지급하기 때문에 대략 4,000달러 정도 투자가 가능합니다.

현재 기준으로 4천 달러는 약 528만원으로 이에 10%는 52만8천원이고 세금이 없는 온전한 소득입니다. 위의 은행 상품 5만6천원과 비교하면 거의 10배가 차이가 나니 똑같은 금액이라면 바이낸스에서 Earn을 하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6. 이자 확인하고 출금하기

시간 당 이자를 지급해주기 때문에 이자를 보는 맛도 쏠쏠합니다. 바이낸스 앱에서 'Wallets" 을 선택하고 투자하고 있는 BUSD 혹은 USDT를 선택하고 'Redeem'을 클릭합니다. 그 후 출금하고 싶은 만큼 수량을 선택하고 'Fast Redemption'을 선택합니다.

'Fast Redemption'은 즉시 출금하는 것이고 'Standard Redemption'은 아래 설명과 같이 다음 날 출금하는건데 스테이블 코인이라 별 의미는 없습니다. 대략 스테이블 코인 하나당 2,000달러를 Saving 해 놓을경우 하루에 0.54달러씩 이자를 지급받습니다. BUSD 와 USDT를 모두 돌리는 경우 1.08달러로 쏠쏠합니다. 한 10일만 모아서 선물로 불릴수도 있고 여러모로 좋은 상품입니다.

언제 꿀통이 깨질지 모른다는 것, 선동도 빨리 당하는 것이 낫습니다. 빠르게 참여해서 돈복사 이벤트 즐기고 하락장 버텨냅시다.

ca-pub-3403422417650601

댓글

💲 추천 글